본문 바로가기
자기계발

오늘의 자기계발 책 추천: "운을 불러오는 49가지 말"

by Adam Smith 2021. 2. 15.

 책의 저자 혼다 캔은 인생의 90%는 운이 결정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그 운을 불러오는 행동은 49가지나 있답니다. 책 읽기 전에는 운을 불러온다는 게 단지 기도를 하거나 공양을 드린다던가 하는 종교적인 부분으로만 생각했지만 제가 생각한 것과는 조금 다른 뉘앙스라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리하여 오늘은 여러분의 운을 높여줄 책 "운을 불러오는 49가지 말"을 함께 읽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운을 불러오는 49가지 말 표지

 혼다 캔은 이 49가지의 말을 오랜 연구기간 동안 알아냈다고 합니다. 그리고 저도 얼마 살지는 않았지만 그나마 인생을 살아본 결과 49가지 말 중 제가 쓰는 말이 몇 개 있다는 것을 알았고 지금까지 잘 됐던 게 이 말 때문이었다고 믿고 있습니다. 49가지 말 중 제가 사용한 표현과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표현을 설명드리겠습니다.

1. 감사할 줄 아는 사람에게 운이 찾아온다 : 작은 것에 감사할 줄 아는 사람은 자연스럽게 주변 사람들에게 호감을 얻게 됩니다. 혼다 캔이 든 예시로 이제 막 사회에 진출한 후배 두 명이 선배의 사무실을 방문했다고 합시다. 씀씀이가 큰 선배는 취업 선물로 똑같은 만년필을 두 사람에게 선물했습니다. 한 명은 다음날 감사의 편지를 보냈고, 그 후에도 선배와 만날 때마다 만년필을 꺼내 보이며 '소중하게 잘 쓰고 있습니다.'라며 인사했습니다. 다른 한 명은 그 날 고맙다고 말한 것으로 끝을 냈습니다. 누구나 이 상황을 보고 나서 업무 관련 일로 선배가 다른 사람에게 추천할 확률이 높은 사람은 편지에 감사인사까지 수시로 한 후배일 겁니다. 이처럼 남에게 감사 표현을 잘하는 사람일수록 그에게 오는 운의 크기 또한 달라집니다.

2. 상냥한 말은 운을 가져온다:  업무일로 약속에 늦은 직원이 있습니다. 이 직원은 2시간이나 약속에 늦었기 때문에 거래에서 퇴짜를 맞을 각오를 하면 급하게 약속 장소로 가는 중입니다. 이 직원은 이미 약속에 2시간이나 늦었다는 것만으로 도 큰 쇼크를 받았을 겁니다. 하지만 도착한 약속 장소에는 반갑게 그를 맞이하는 거래 상대가 있었습니다. 그는 오기 전에 부장님께 엄청 혼났던 지라 상당히 무겁고 긴장된 상태였지만 거래 상대의 따뜻한 인사말을 들으니 지금까지 받았던 스트레스와 쇼크가 한 번에 없어지는 기분을 받았습니다. 이처럼 상냥하고 따뜻한 말은 상대를 편하게 해 줄 뿐만 아니라 상대의 호감을 살 수 있기에 언제든지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사람이 한 명 늘어난 것입니다. 이것이 상냥한 말이 준 운이 아니라면 무엇이겠습니까.

3. 사과하는 사람에게 운이 따른다: 어떤 일에 클레임을 거는 사람들의 대부분은 '성심성의 껏 사과하면 충분하다'인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혼다 캔의 조사 결과 1년에 단 한 번의 사과를 하지 않는 상사가 상당히 많았다고 합니다. 왜냐하면 사과를 해버리면 자신의 과실을 인정해버리는 것이기 때문에 신뢰와 권위를 잃어버린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전면적으로 자신의 과실을 인정하고 사과하면 그 사람의 순수함에 오히려 존경을 받고 신뢰를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사과가 감사함을 표현하는 것보다 중요한 것이라고 합니다.

4. 배려심이 좋은 사람은 어느 세계에서도 성공할 수 있다: 이 번 예시는 제가 "검정고무신"이라는 만화에서 들어보겠습니다. 주인공 기영이는 라면을 먹기 위해서 어렵게 얻은 돈을 들고 친구들과 함께 마트로 갔습니다. 라면을 사 가지고 오는 길에 기영이와 친구들은 거지 할아버지를 만나게 되고 기영이는 그에게 자신이 사 온 라면을 끓여주었습니다. 그리고 할아버지는 감사인사를 하면 떠났고 며칠 뒤 기영이네 집 앞에는 엄청난 양의 라면이 배달되었습니다. 아마 제가 말한 검정고무신의 내용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봤을 것입니다. 바로 그 거지 할아버지가 라면회사 회장님이었던 것이지요. 만약 기영이가 할아버지를 무시하고 자기들끼리 라면을 먹었으면 라면 한 개로 끝이었겠지만 할아버지를 도와줌으로써 엄청난 양의 라면을 받을 수 있게 된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배려심이 좋으면 어느 세계에서도 성공할 수 있다의 작은 예시 아닐까요?

 제 입으로 말하기는 부끄럽지만 항상 부모님께 감사인사랑 사과 표현은 확실하게 하라고 배웠습니다. 그래서 어려서부터 저도 모르게 감사인사는 항상 하고 사과 표현은 서툴지만 하려고 노력했던 거 같습니다. 49가지의 말 표현이 정말 다 의미 있고 큰 힘을 가지고 있는 것들이고 나도 모르게 자신한테 운을 가져다주는 거라고 믿습니다. 여려 분도 분명 이런 말을 사용하여서 모르는 세에 좋은 일이 있었던 적이 있을 겁니다. 물론 기억하지는 못하시겠지만 저는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항상 어떤 일에서 감사하며 운을 불러오는 마인드를 갖고 산다면 못할 일이 없을 거라고 믿으며 하루하루 행복하게 사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상냥한 말은 아무리 짧은 말일지라도 마음속에서 영원히 메아리칩니다 -마더 테레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