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

오늘의 책 추천: "능률보카 VOCA"

by Adam Smith 2021. 1. 9.

웬만한 분들은 영어학원 한 번쯤은 다녀보셨을 겁니다. 학원에서는 문법도 가르쳐주고 영작도 시키고 독해도 시킵니다. 그리고 모든 학원 공통으로 "단어 암기"를 시킵니다. 그래서 오늘은 제가 영어학원을 다니면서 써본 여러 책 중에 가장 으뜸이라고 생각되는 수능 필수 어휘를 총정리해놓은 책, 능률보카 수능 실전 편과 어원 편 대해서 소개하려고 합니다.

 

실전편

 

어원편

위에 사진과 같이 수능 실전 편과 어원 편으로 나뉘어있습니다.

먼저 어원 편에 대해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제가 꽤 많은 영어 단어장을 사용해보고 나서 이 책을 추천드리는 이유는 보통의 영단어장은 난이도에 따라서 단어를 묶어두고 외우도록 시킵니다. 하지만 능률보카 어원 편은 단어의 "연관성"에 따라서 묶어두고 외울 수 있게 합니다.

 

즉, 쉽게 말하자면 ex)" graph 그리다, 쓰다(변화형=gram)에 관련된 단어인 graphic 생생한, 사실적인, 그림의 도표의/ paragraph 단락, 짧은 기사/ photograph 사진, 사진을 찍다/ grammar 문법, 체계"와 같이 같은 뜻이 들어간 단어를 나열하여서 보다 쉽게 외울 수 있게 하고 비슷한 단어(ex, "compliment 칭찬하다 와 complement보어")이다 보니까 조금씩은 헷갈렸던 것이 동시에 묶어두고 여러 개의 차이점을 볼 수 있어서 더 쉽게 암기가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단어 밑에 예시로 문장이 2~3개 정도 있기에 외우면서 한 번씩 읽어보면 머릿속에 더 오래 남습니다.

어원 편은 수능이나 또는 모의고사에서 자주 나오고 같은 뜻이지만 다르게 생긴 단어를 정리한 것으로 "아! 이게 이거였어?"라고 후회하는 것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게 도와주기에 평소에 자주 외워두시면 분명 시험 보실 때 이 단어의 연관 단어가 머릿속을 지나갈 것입니다.

그리고 어원 편을 구매하시면 "휴대용 미니 능률보카"라고 작고 가벼운 책이 같이 옵니다. 그래서 굳이 손바닥보다 큰 책을 들고 다니지 않으셔도 좋습니다.

 

 

다음으로 실전 편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실전 편은 말 그대로 실전에서 정말 유용하고 난이도 있는 단어를 모아놓았습니다. 어원 편처럼 연관성 있는 단어로 묶여있지는 않지만 중간중간마다 빈번히

"수능 빈출 혼동 어휘/반의어"라는 부분이 있습니다. 이게 어원 편처럼 비슷하게 생기거나 뜻이 반대인 반의어들을 설명해주는 파트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ex) "mess 엉망진창, 엉망인 상태, 엉망으로 만들다/ mass 덩어리, 질량, 다량, 다수

continue 계속되다, 계속하다/ cease 중단되다, 중단시키다"처럼 수능에서 잘 나오고 학생들이 가장 많이 실수하는 단어를 베이스로 만들어져서 수능 문제 40번이나 주제 찾기, 주장문으로 옳은 것 찾기와 같은 문제에서 빛을 내도록 만들어졌습니다. 그리고 이 파트 다음장에 Daily test라고 26문제 정도의 문제가 있어 간단한 단어 시험을 볼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언제든지 단어를 외우고 바로 테스트 볼 수 있다는 것이 어원 편과는 다른 매력입니다. 실전 편은 어원 편과 같이 휴대용 미니 능률보카가 없고 외적인 특징은 어원 편보다 조금 더 작습니다. 제가 추천드리는 방법으로는 어원 편을 미리 공부하시고 나서 난이도가 좀 더 높은 실전 편으로 넘어가시는 게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아직 학생분들이라면 수능에서 오차 없는 문제풀이와 어휘에서 막히는 슬픈 일이 없도록 능률보카로 미리 어휘력을 단련하여 수능 영어 만점을 기원드리겠습니다. 그리고 좀 늦었지만 2020년 수능 시험자분들 정말 수고하셨습니다.

 

(오늘도 부족한 저의 글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하고 앞으로 더 나은 책 추천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교육'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늘의 책 추천:"올리버 쌤의 실전 영어 꿀팁 100"  (16) 2021.02.03
오늘의 책추천: "습관의 힘"  (18) 2021.01.25

댓글